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론조종사 전망! 드론 국가 자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5:14

    아이들이 아래 본인의 2개 학교를 다니다 시작하면서 나에게 훨씬 많은 시간이 허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바빴던 집을 하지 않아도, 요즘은 익숙해서인지 금방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남편도 집을 막지 않는 것을 열심히 하는 편이기에 가능했지만, 이 이야기입니다. 처음 육아를 할 때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본인지도 모를 정도로 바쁘게 지냈거든요. 그래서 그 때마다 한 2시 간만에 푹 자고 싶다는 견해를 잘 했지요. 하지만, 실제로 그럴 시간이 있기 때문에, 보통 누워있기에는 하나초가, 당신에게 있어서 아까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황금같은 시간에 이 이야기입니다. ​ 만약 아이들이 최근 막 하나 00하나 되어서 유치원에 있었다면 이런 교은헤울 안 했는데 초등 학교에 들어가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혼자 밥을 먹거나 샤워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면 보통 아무것도 하지 않은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밖에 없었어요. 지난번에 제가 했던 하나를 한번 더 찾아봤는데, 제가 가르치는 일에 재미있어서 학원에서 강사로 했거든요. 따라서 하나방국,영,수과목 학원을 알아보니 자리가 없더군요. 그렇지 않아도, 최근에는 인터넷 강의 수준도 나쁘지 않고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도 많이 줄었지만 자연스럽게 강사도 줄어든 것처럼 느꼈습니다.


    그래서 아쉬운 감정을 달래고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보람을 느낄 수 있을지 며칠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활동적인 성격이었습니다. 남편도 그런 모습에 좋다고 했고, 스토리에요" 그러나 좀처럼 찾지 못했는데 하루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왔고, 최근 코딩 시간이 그렇게 재미 있어라고 뺨을 상기시켜서는 즐거운 이야기 하더라구요. 코딩이란... 그러고보니 초등학교 입학시키면서 교과과정에 편성되었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앞으로 태어나지 않는 직업이나 직종 중 가장 주목받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처음부터 초등학교에도 교육되고 있다는 스토리입니다. 당시에는 어떻게든 그런가 하고 넘겼지만, 왠지 그날은 어떻게든 미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나도 모르게 한번 알아볼까? 알고 있었습니다.


    >


    그래서 알아본 코딩은 인간과 인간이 서로 언어를 통해 교감하도록 사람과 컴퓨터의 연결매체 같은 것이었습니다. 즉 컴퓨터의 언어라고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그를 알아채고 컴퓨터에 하나 정 명령어를 입력해 그에 맞게 행동하도록 하는 것이 코딩의 기본 개념이었습니다. 사실 컴퓨터는 그저 문서작성만 했던 저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뿐이었거든요. 그래도 묘한 고집이 생겨서 하나하나 살펴보았죠. 안그래도 근처에서 드론 교육해주는 곳이 있었는데 갱각했어요. 그래서 아이들 등교시키면서 미리 전화를 한 후 방문해보기로 했죠. 혼자 알아보니 머리가 터질 것 같았어요. 그냥 직접 가서 스토리를 나눠보기로 한 것입니다.


    >


    제가 들어간 곳은 대힌민국 드론교육아카데미라는 곳인데, 일단 집 근처에서 걸어가도 되는 거리였기 때문에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코딩에 관심이 따라갔는데, 드론이라는 글자도 있어서 아내의 목소리에는 잘 왔는지 의심했거든요. 그런데 밖에서 누워있던 저를 본 직원 중 한 명이 저에게 다가와 주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래도 되냐고 방문했다고 했더니 자주 오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제서야 "호호"하며 쑥스러운 웃음소리로 들어갔습니다. 청결한 인테리어가 나를 반겨주듯 밝게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예쁜 인테리어 구경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특히 모던하우스 같은 곳을 정말 좋아해요.그정도로 이과적인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제 마음에 딱 맞습니다.


    >


    그리고 저를 응대해준 직원분이 와서 몇가지 물어보기를 시작으로 이런 이야기를 다 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 중에 대한민국 드론 교육 아카데미가 다루는 것은 드론과 코딩 분야로서 있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게 드론과 코딩에 어떤 연관성이 있느냐는 거였어요. "하지만, 제가 아는 드론은 직접 조종기와 같은 것으로 조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코딩은 컴퓨터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으로 내용입니다. 그러고 보니 마치 내 물소리가 당신 본인도 익숙한 듯 계곡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것처럼 상쾌하게 설명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


    코딩과 드론은 접목이 될 수 있는 가장 근접한 분야 중, 하쟈신입니다. 조종기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컴퓨터의 언어, 즉 코딩을 통해 드론과 연결한 후 직접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드론이 입력된 명령어에 의해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모든 과정을 익히는 것이 드론코딩교 지역도사 과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그때 거의 많이 백지생태부터 들었거든요. 다른 것은 귀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단지 내가 명령한 것에 따라 드론이 움직여? 그 일에 매력이 확 느껴버렸거든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세상에 내 심정대로 되는 게 하자신 더 항시된 것 같았거든요. 요즘은 커피맛도 내마음대로 나오지 않을때가 많았어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볼이 상기되었어요. 그리고 머릿속에 젖은 것이 아이들 앞에서 예쁘게 드론을 띄우고 즐거운 시절을 보내는 남편과 소가족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렇게까지 생각나니 망설이다가 사라졌어요. 그냥 한번 배워보자는 마음이 생긴 것입니다.


    >


    만약 결과가 좋지 않아도 큰 손해는 없었기 때문에 등록을 했습니다. 코딩에도 드론 정부 자격증도 있고 민간 자격증도 있었어요. 저는 어차피 배우이기 때문에 무조건 더 남기려는 소견으로 행정부 자격과정을 먼저 등록했습니다. 왠지 취득해두면 길게 쓰기 시작이 많이 생길 것 같았거든요. 코딩드론은 제가 관련 지식이 쌓이면 적립 첫 녹화라 자연스럽게 익히는데 시간이 단축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않았습니다. 그 어떤 것보다 드론교면도사로 강잭전을 한번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 말을 하는 것을 좋아 하는 성격 때문에 교육쪽으로 갔는데, 코딩도 강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해서 기술 습득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드론, 국가 자격은 대략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농촌 방제를 하든지 아니든지 항공촬영과 같은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필수적이어야 할 텐데요.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면서 초경량비행장치인 무인 멀티콥터드론 조종사가 드론 국가자격증에서는 일했습니다. 저는 비지니스는 별로 소견을 안했는데, 부모님이 농사를 짓시더라구요. 그래서 방제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왠지 도움이 될 것 같았거든요. 자격증 과정은 필기와 실기로 나쁘지 않았어요. 필기는 온라인 교육으로 실기는 실제로 비행을 할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가장 기대했던 수업이기도 했습니다. 어떤 것을 내가 원하는 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 왜 그렇게 설레었는지 모르겠어요. 문득 남편이랑 아이들이 소견스럽네요.^^..


    >


    "온라인 드론 정부 자격증 교육"은 저처럼 완전 드론에 대해 백지무구한 사람에게도 이해를 줄 만큼 자세한 말과 설명이 많았네요. 처sound에는 다소 막막했던 부분도 양쪽 눈에 힘을 주고 찬찬히 읽다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물론 머리가 지끈지끈했지만요. 받은 교재도 1장 1장씩 가지면서 읽어 보려고 순식간에 와서는.이것이 가능한가?"이라는 걱정도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학교에서 돌아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엄마를 책 읽는 모습에 적지 않게 당황하며 다가왔습니다. 드론과 코딩을 공부한다고 하니 너무 뛰면서 좋아하시더군요. 그럼 아까 집에서도 엄마가 가르쳐 주냐고 말이야 그 모습을 보기에는 이미 쏟아진 물의 돌이킬 수 없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하기로 한거 제대로 배우고, '아이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자'는 마음으로, 마sound를 조이고 온라인 교육을 본 거예요.


    >


    다행히 드론국의 자격증 온라인 교육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프란인의 교육도 있어서 어느 정도 본인이 좋았는지 모릅니다. 꼭 온라인으로 그리는 스토리가 같은 본인라의 단어인데 도저히 이해 못할 수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강사님께 직접 가서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여기 강사들도 너무 좋았던 것이, 내가 그렇게 많은 질문을 했는데도 인상을 둥글게 만들지 않고 자세하게 설명해 준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더 관심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었던 거예요. 비행 교육을 할 때는 한 강사가 다수를 교육하고 주는 것이 아니라 1:1선생님이 배정되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바로 따라잡지 못하더라도 제대로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곁에 바싹 붙어다니면서 아래본인으로서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배우게 하고 싶었습니다. 이런 제대로 된 교육과정은 받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된다고 의견을 내거든요. 그래서 비행교육을 받으면서 속으로 우리 아이들도 크면 이곳으로 보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밀착교육이 어떤지 제대로 알고 싶었거든요.


    >


    그리고 시험일정부터 실기스케쥴도 꼼꼼하게 준비해주세요. 제가 놓친 부분과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들도 준비해 준다면, 저는 그냥 편하게 교육만 받으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밀착해서 수강 수강생이 많은데 기본원리와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교육을 할 나이를 어린 아이로 설정했기 때문에 더 쉽게 해석하려면 내가 확실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쉽게 가르쳐 줄 수도 있고, 얘기입니다. 누군가 이야기 했어요. 정 이야기 수준 높은 교육자는 5세 어린이도 이해를 하고 줄 수 있지 않으면 안 됩니다라는 말입니다. 제 목표가 바로 그랬어요. 그래서 강사가 하는 이야기의 하루를 모두 뭉쳐놓고 집에 돌아와서도 다시 읽고 읽기를 반복했지요. 또, 오프라인 통합 교육을 통해서도 전문성 있는 강작정을 들을 수 있어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한번 등록하고 자격증도 취득하면 언젠가 국한드론 교육아카데미의 평론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료실과 독자적인 커뮤니티에서 제공되는 최근의 코딩이나 드론의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특별한 정보력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교육 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핸드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공부하면서도 막히는 구간이 있으면 바로 요청을 해서 해결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강의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게 됩니다. 물론 취득했다고 해서 바로 취업이 가능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의 교육 커리큘럼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스킬도 좀 더 갈고 닦아야 하는데 가능 한데요. 저는 보조강사로서 현장 분위기에 가장 이제 적응하기 위해 활동을 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형세에 맞추어 멘토와인 교육의 방향을 교정하고 익혔습니다. 교육 현장의 경우, 다양한 곳에서 강의가 가능합니다. 초등학교부터 시작해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물론 문화센터에서도 강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에 따라서는 대규모의 기업 출강까지도 부과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저의 최종 목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보수교육이 있는 날에는 빠지지 않고 다 들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1곳 1곳에 강의를 과인 점포 칠로 자연스럽게 욕심이 걸렸거든요. "한도어에 등록된 모든 드론 교육기관에 강의를 하고 싶은 욕심쟁이 스토리입니다. 아내 목소리에는 아이들과 놀고 싶어 하는 행동이 어느 순간부터는 제 직업이 되었습니다.


    비록 글씨들들과 노는 시간이 적고, 조금 죄송한 마음도 있지만 그래도 글씨들들이 멋 멋있다고 응원하고 줘서 고마움에 더 11층으로 되는 것 같아요. 저에게 이런 멋진 시간이 허락된 것처럼 여러분에게 혹시 이런 멋진 경험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론을 들어올리듯 꿈에 한발짝 큰맘 먹고 뛰어올라 보면 또 다른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ハン한도어 세서. 를 발견한 나처럼 스토리입니다. ^^​, 드론 지도사 자격증 ▼ free패키지 신청하기 ▼ http://www.icandrone.co.kr/index.asp?pgid=benefit&spgid=oki첫 9첫 23첫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드론교육 #드론전망 #드론국가자격증 #드론조종사 #드론자격증 #드론자격필수기 #드론자격비용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