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산동국대병원 동위원소 입원기 2편 방사성요오드 치료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0:09


    ​ 이 전에 이어2개를 쓰게 되었습니다.소견보다 조금 늦었지만 그 이유가...내가 정상 컨디션이 되면 쓰지 않겠다고 생각했으나 김 1이 되어 99퍼센트 정도로 돌아왔읍니다.2일 전까지 유행할 수 없는 기분이었습니다.초탄을 알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 링크로~!! 이번에는 제가 병실에서 약을 먹고나서 나쁘지 않았던 밥과 타액선염 방지를 위해 먹었던 껌, 사탕 등을 통한 솔직한 경험기를 쓰겠습니다.​​


    >


    위 사진처럼 방사선 환자와 병원 직원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중간 공간에서 섭취합니다.저기는 사실상 오염되지 않은 곳이에요.


    >


    이렇게 놓고 간 밥을 병실에 갖다 놓고, 먹고 나서 깨끗이 정리하고, 또 중간 공간 하나 일회용 상자에 두면 마지막 날 치워줍니다.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


    이게 제 병원식이었죠.기본적으로 누룽지 대나무, 백미 소프츄이그와함케국, 반찬으로 1이 함께 나오는데, 일에 한끼였던 1석은 배가 고파서 아주 맛있게 먹옷슴니다. 위 sound식들 하나도 남김없이!이 가게, 맛있네요!!!이후 이수 트리네요.(이름 1 어떨지 상상도 못했으니까)​


    >


    >


    >


    특히빨간양념돼지고기!딱봐도볼만해보이죠?그런데왜이날만이런걸줬을까요?​


    >


    자 식사를 했으니 뭘 해야하죠?신 사탕과 껌, 과일등을 강제로 많이 먹어줍니다.방사선치료가 진짜 무서운 게 뭐냐면 이게 돗사이다소리급 확대성 소문인가.. 아니면 정말 방심하면 안 될 일일지도 모르지만 방사선이 갑상선과 타액선 쪽으로 가장 많이 몰린다고 합니다.갑상선을 없애는 게 목적이니까 상관없지만 우리 침샘은 지켜야지보동을 해두면 침샘이 망가져요. 그렇다는 것은 그냥 살 수 있다는 거죠.그것은...암에 걸린 것보다 더 무섭나요 침이 없으면 구취, 미각 상실, 치아 망가졌다는 것 등 생활의 질이 아마 50%이하로 떨어질걸요?​​


    >


    저는 워낙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서...더 무서워져서 본인까지 체크하고 마스크로 먹었답니다.소변과 변을 자주 보는 것이 급선무!! 첫 번째 변부터 방사선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저는 첫날 밤, 대변을 보면서 환호성을 질렀습니다.입원 중에는 분명히 1회 이상 보지 않으면 안 된다 네


    >


    3가지 명심하세요.구토 자신이 와서 속쓰리고 기분이 나쁘죠? 괴로워서 밥도 못 먹는다고? 안 먹어도 돼요.​ 하나. 반드시 물, sound스케를 3리터 이상 밥 만들어 소변을 숨을 쉬도록 보고 있어!2. 아무래도 변을 한번은 보고 있다(약의 처방 가능)3. 입에서 침이 잘 흘러가도록 노력합니다 저는 하루 만에 잠 자는 순간까지도...아이 샤 사탕을 입에 물고 잤습니다.잠자는사이에 침고이라고ᄏᄏ덕분에 충치가 생겼는지 몇일이지난 지금도 치아들이 여기저기 시려요​


    >


    하루가 지나고 악명 높은 둘째 날이에요.보동아, 이때부터 밥 냄새도 못 맡는다고?저는 괜찮았습니다.한숨 돌렸습니다.그런데? 반찬의 상태가 왜 그런가요?​


    >


    >


    반찬이 별로여서 냥냥 님 찬스!! 그런데 잘 먹은 냥둥 님, 소고기 고추장도 소견보다 잘 못 드셨나요?구토, 메스꺼움은 전혀 없습니다만, 야기입니다.이때부터 사실상 입맛이 없어졌네요.​


    >


    그래도 어떻게 잘 먹었어요?나쁘진 않지만 소고기와 고추장 볶음이 힘이 됐어요.


    >


    >


    글쎄요. 점심은 왜 잘 먹었는데 점점 힘들어져요.~구역질이나 구토는 없습니다.그냥 냄새도 맡고 싶어져요.맛도 이상하다 ⇒ 결미 반 정도씩 먹어치우는 스토리에서만 들었던 것이 이것이었군요.


    >


    그래~ 침샘염 or 침샘막힘방지과인하자~ 그래서 레몬, 파인애플, 사과, 귤, 기타 사탕, 껌 등을 입천장이 터질 때까지 계속 먹어요.나 사탕 싫어하는데... 이틀동안 평생 먹을거 다 먹었네 .. . 그렇게 3개째 되는 날 오전...결미 오전의 섭취 완전히 통과해 슴니다. 그리고 스캔 되어 퇴원했네요. ​ 퇴원한 날이 20하나 9년 하나 0월 4개!!그리고 퇴원일부터 시작된 방사선 후유증의 구토가 시작되었습니다.그리고 이틀 전의 하나 0월 7개까지 지속될 것이며, 나 풀 암의 고통에서 고생하 슴니다 다행히 남들보다 기간이 짧았어요.하나 0월 8개에서 언제 그랬냐는 듯 괜찮아, 오 늘은 식욕이 좀 없는 것 빼고는 정상인 복귀.어제는 동국대 다시 가서 4개로 전신 스캔 했고 결과 CD를 제 PC에서 정찰하고 봈 슴니다.아래의 사진(아래)인데 참고해주세요.^^​


    >


    이런 글을 블로그에 올려도 될지 모르겠네요.위 2장이 퇴원 날, 스캔한 자료의 아래 2장이 어제 8일로 스캔한 결과 자료 정확히 판단할 수는 없지만 몸에는 많이 줄었고 갑상선과 입 주위에는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침샘은 양볼 뼈 부분과 턱의 량하, 그리고 혀 즉석의 아래 위치하고 있습니다.어제 찍은 스캔을 보면 구렛나루는 예쁘게 턱 아래 두곳, 혀 부분 침샘은 남아 있네요(얼굴에 있는 3곳이 침샘 부분이네요)​ 그렇게 노력해도 남네요 3~6개월은 열심히 침샘 자극을 해야 할 것 같네요.그렇지 않으면 침샘이 죽을 수도 있고 평생 고생하지 않으려면 해야죠.이렇게 동위원소는 일단 끝냈습니다.이번 동위 원소로 끝나면 치료는 일단 끝!!근데 재수 없으면 6개월 후 다시 하기도... 무섭지?? 건강관리를 하지않으면 안됩니다. 해야 돼요?술 먹고 배고파야지. 줄여야 돼요?운동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해야 돼요?대한민국 대표,이사,부장,팀장님...너희가 가족들 힘들다고 생각하면 술 권해드릴께요. 권하지 않겠습니까?마지막으로 일산 동국대병원의 정보공유일.퇴원 후 저 요오드식 약 3~4일 유지하기 2. 구토 방지제 비급여와 선택 권유( 비싸지 않아서 반드시 추천)3. 퇴원 날짜, 방사선 스캔 후 일단 끝(요청 시 약 7일 후 제스 켄 가능 유료)4. 퇴원 날 방사선 잔량 확인할 수 없다(체크 후 잔량 일러 주는 병원도 한 sound)5. 주차는 입원, 퇴원 날만 공짜(중간 한일 주차료 8,000원)​ ​ ▼ 한점도 참고하세요^^


    동위원소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은 메모라도 괜찮습니다.성심성의껏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 대답하겠습니다.힘내세요! 정우 형들


    댓글

Designed by Tistory.